설명
이 클래스는 3ds Max 실행모듈로부터 외포된(exported) 함수들을 호출하기 위한 통로(interface)를 제공한다. 이 클래스에 있는 모든 메서드들은 3ds 맥스 자체에 의해서 구현된다.
다양한 3ds 맥스 다이얼로그의 배치, 커맨드 모드를 사용하는 작업, 뷰포트를 사용하는 작업, 명령창(prompt)에 대한 제어, 툴바, 상태 영역(status area), 선택집합을 사용하는 작업을 위한 메서드들이 제공된다. 또한 씬에서 오브젝트 및 노드를 생성하기 위한 메서드들과, 현제 시간 및 애니메이션 범위 등을 설정하거나 획득하기 위한 메서드들, MAX 의 표준 디렉토리를 사용하는 작업을 위한 메서드들, 그리고 이 외의 많은 기능들을 위한 메서드들을 제공한다. 이용 가능한 다양한 메서드들의 종류를 살펴 보려면 아래에 열거된 메서드 집합들을 참조하라.
주의 : 커맨트 패널에서 편집할 때, 개발자는 BeginEditParams() 동안 획득한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넘겨받는다. 이 포인터는 EndEditParams() 가 끝나기 전에만 유효하다. 개발자는 EndEditParams() 가 반환한 이후에 이 포인터를 사용하거나 그것을 사용하는 메서드를 호출해서는 안 된다.
메서드 집합
Action Table and Menu Manager Methods
Add / Delete Class Methods
Ambient/Atmosphere/Background Access
Animation / Time / Playback Methods
Auto Backup Time Related Methods
Axis System Related Methods
Bitmap/Texmap Related Methods
Callback / Notification Registration
Creation Related Methods
Command Modes
Command Panel and Rollup Page Methods
Delete Key Notification
Deferred Loading Related Methods
Dialogs -- Methods to Display MAX Dialogs
Dialogs -- Register Windows
Directory Access -- Plug-In / Bitmap Paths
DLL Directory Access
Error Logging
Environment Access
Execute MAX Commands
Execute -- Generic Expansion Function
Extended Display Modes
Filenames and Pathnames
File Open / Merge / Save / Reset / Hold / Fetch
Fonts / Cursor Related Methods
Grid Related Methods
Import / Export Related Methods
Keyboard Accelerators
Keyboard Shortcut Related Methods
Light Related Methods
Licensing Methods
Material / Texmap Related Methods
Modifier Related Methods
Node Grouping
Node Names -- Creating Unique
Node Picking (Interactive Selection)
Node Related Methods
Node Selection Sets
IObjCreate and IObjParam Pointer Casting
Object Snap Methods
Plug-In Renderer Access
Preview Creation
Progress Bar Methods
Property Set Access
RAMPlayer Access
Redraw Viewports
Renderer Access(also see Plug-In Renderer Access)
Render Effects Methods
Right Click Menu Related Methods
Selection Sets (Named)
Selection Sets (Nodes)
Scene Access
Show End Result Related Methods
Slave / Server Mode Method
Snap Related Methods
Sound Object Access
Sub-Object Related Methods
Sub-Object Selection Sets (Named)
Status Panel / Prompt Related Methods
Texmap / Material Related Methods
Time Configurations Key Steps Settings Access
Track Bar and Track View Related Methods
Transform Gizmo Related Methods
Undo / Redo Related Methods
User Interface Controls and Properties
Video Post Related Methods
Viewport Access (Redrawing, etc)
Viewport Background Properties
Window Handle of MAX
Windows Messages
XRef Methods
[출처] - 라이푸님의 http://blog.naver.com/lifeisforu 네이버 블로그
'프로그래밍 > MaxSDK'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SDK] Custom Node Properties and Application Data (0) | 2009.12.25 |
---|---|
[MAXSDK] 라이브러리 파일 설명 (0) | 2009.12.25 |
[MAXSDK] 3Ds MaxSDK Plug-in Wizard Setting (0) | 2009.12.25 |
[MAXSDK] UtilityObj 클래스 (0) | 2009.12.03 |
[MAXSDK] IUtil 클래스 (0) | 2009.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