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강좌에서 라이브러리 파일 설명을 찾을 수 없다고 했었는데, 그때는 MSDN용 도움말을 깔지 않았을 때입니다. 깔고 나니 있더군요. 제가 정리한건 아니고 번역입니다.
※ 3ds 맥스 SDK의 라이브러리
Call Attributed Profiler 라이브러리. 플러그인이 수행성을 검사하기 위해서 프로파일러를 사용할 때,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AMODELER.LIB
Facetted Solid Modeler 라이브러리. BIPED.LIB Character Studio Biped를 위한 라이브러리.
BMM.LIB
비트맵 관리자 라이브러리. 이미지 로드/세이버 플러그인, 그리고 비트맵을 다루는 것들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COMPOSITE.LIB
Autocad 기하도형을 사용하는 파일링크 및 일반적인 'composite object' 를 위한 라이브러리.
CORE.LIB
3ds 맥스로부터 익스포트된 함수들. 모든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CROWD.LIB
Character Studio 의 Crowd 기능을 위한 라이브러리. CUSTDLG.LIB 사용자 정의 다이얼로그를 위한 라이브러리.
EDMODEL.LIB
NURBS 라이브러리.
EXPR.LIB
표현식 라이브러리. 수학적 표현식 파서(Class Expr)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FLILIBD.LIB, FLILIBH.LIB, FLILIBR.LIB
Flic 파일(FLI/FLC) 라이브러리(debug, hybrid, release 버전).
FLI/FLC 파일을 이용해 작업하는 플로그인은 이 라이브러리의 적절한 버전을 요구한다. (Win32 Release 구성을 사용하는) release를 위한 플로그인은 FLILIBR.LIB 를 사용해야 한다. 소스 수준 디버깅을 위해서 사용되는 플러그인은 FLILIBH.LIB 를 사용해야 한다. 특별한 3ds 맥스 디버그 SDK 를 사용하는 등록된(registered) 개발자는 FLILIBD.LIB 를 사용해야 한다.(역주 : FLILIBD 와 FLILIBH 가 바뀐 것 같음)
FLT.LIB
필터 라이브러리. 이미지 필터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기하도형 라이브러리. 절차적 오브젝트, 수정자, 컨트롤러, 유틸리티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기하도형 임포터 라이브러리.
GFX.LIB
그래픽 라이브러리. Class GraphicsWindow 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전역 유틸리티 플러그인을 위한 라이브러리.
도움말을 위한 라이브러리.
3ds 맥스 데이터 교환(exchange) 인터페이스를 위한 라이브러리.
이미지 뷰어 라이브러리.
그래픽 manipulators 를 다루는 라이브러리.
네트워크 기능을 위한 라이브러리.
MAXScript 를 위한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유틸리티 라이브러리. 모든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메뉴 관리자를 위한 라이브러리.
메시 라이브러리. Class Mesh 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Parameter Block 2 라이브러리. 파라미터 블록을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요구한다.
파티클 라이브러리. 파티클 시스템과 관련된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파티클 플로우(flow)를 위한 라이브러리.
Character Studio 의 Physique를 위한 라이브러리.
폴리곤 메시 오브젝트 라이브러리.
렌더 유틸리티 라이브러리. 이것은 Class Quantizer 및 Class ColorPacker 의 구현을 포함한다.
실시간 렌더링 시스템을 위해 사용된다.
스프링 컨트롤러 라이브러리.
테셀레이션(Tesselation) 라이브러리. 패치나 NURBS 의 테셀레이션을 다루는 플러그인은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VIEWFILE.DLL 에 의해 사용되는 파일 뷰어 라이브러리.
※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파일 | 설명 |
CLIENT.LIB |
네트워크 렌더링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내부 라이브러리. |
GCOMM.LIB | 내부 라이브러리. |
LVSIO.LIB |
Lightscape 파일을 읽거나 쓰기 위한 내부 라이브러리. |
PATCH.LIB |
패치 라이브러리. 내부 라이브러리. |
[출처] - 라이푸님의 http://blog.naver.com/lifeisforu 네이버 블로그
* 참고 사항
본 내용은 MAX 2010 SDK 버전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프로그래밍 > MaxSDK'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XSDK] Custom Node Properties and Application Data (0) | 2009.12.25 |
---|---|
[MAXSDK] Interface 클래스 명세 (0) | 2009.12.25 |
[MAXSDK] 3Ds MaxSDK Plug-in Wizard Setting (0) | 2009.12.25 |
[MAXSDK] UtilityObj 클래스 (0) | 2009.12.03 |
[MAXSDK] IUtil 클래스 (0) | 2009.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