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EGUI 다운로드
CEGUI 다운로드 주소 : http://www.cegui.org.uk/wiki/index.php/Downloads
(혹시 다른 버전으로 빌드를 하시는 분이 있을 지도 몰라서 다운로드 메인 페이지를 링크 합니다.)
링크된 페이지를 여시고 설치를 하실 버전의 링크로 갑니다.
저는 애초에 CEGUI 0.7.2 버전을 설명하려 했기에 CEGUI 0.7.2 버전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링크된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2가지 파일을 받습니다.
바이너리 파일을 받으실때는 빌드하고자 하는 컴파일러의 버전에 맞게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필자는 Visual Studio 2008 SP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받아진 파일의 이름은 CEGUI-0.7.2.zip, CEGUI-DEPS-0.7.x-r2-vc9.zip 입니다.
2. CEGUI 설치
2가지의 받은 압축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적당한 위치에 넣어 줍니다.
필자는 C:\Ogre\ 하위에 CEGUI-0.7.2 폴더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CEGUI-0.7.2 폴더 하위에 CEGUI-0.7.x-r2-vc9.zip를 풀어서 나온 dependencies폴더를 넣어 줍니다.
3. CEGUI 설정
우선 CEGUI를 설치한 폴더 하위에 Projects\premake폴더로 가서 config.lua파일을 편집기로 오픈 합니다.
윗부분에 SDK / dependency paths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그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된 2부분을 OgreSDK가 설치된 부분에 맞게 변경 해줍니다.
OGRE_PATHS 에는 OgreSDK의 include, lib 폴더가 있는 폴더를 연결 해줍니다.
OIS_PATHS 에는 OgreSDK의 OIS의 include, lib 폴더가 있는 폴더를 연결 해줍니다.
OGRE_PATHS = { "C:/Ogre/Ogre1.7.1", "include/OGRE", "lib" }
OIS_PATHS = { "C:/Ogre/Ogre1.7.1", "include/OIS", "lib" }
다음으로 Renderers 부분의 설정을 변경 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Ogre Renderer를 활성화 해줍니다.
나머지 항목은 모두 false로 변경해줍니다.
혹시 다른 곳에서 사용 하시려면 해당되는 Renderer에 true를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OPENGL_RENDERER = false
DIRECT3D9_RENDERER = false
DIRECT3D10_RENDERER = false
DIRECT3D11_RENDERER = false
IRRLICHT_RENDERER = false
OGRE_RENDERER = true
NULL_RENDERER = false
4. CEGUI 빌드
config.lua가 포함되어 있던 폴더에 build_vs2008.bat(각자에 맞는 컴파일러 버전)을 실행 해줍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CEGUI.sln 파일이 생성 됩니다.
전체빌드로 Debug, Release 모드 2가지 모두 해줍니다.
이상 없이 빌드가 완료되면 설치 및 빌드가 완료 된겁니다.
CEGUI 다운로드 주소 : http://www.cegui.org.uk/wiki/index.php/Downloads
(혹시 다른 버전으로 빌드를 하시는 분이 있을 지도 몰라서 다운로드 메인 페이지를 링크 합니다.)
링크된 페이지를 여시고 설치를 하실 버전의 링크로 갑니다.
저는 애초에 CEGUI 0.7.2 버전을 설명하려 했기에 CEGUI 0.7.2 버전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링크된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2가지 파일을 받습니다.
바이너리 파일을 받으실때는 빌드하고자 하는 컴파일러의 버전에 맞게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필자는 Visual Studio 2008 SP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받아진 파일의 이름은 CEGUI-0.7.2.zip, CEGUI-DEPS-0.7.x-r2-vc9.zip 입니다.
2. CEGUI 설치
2가지의 받은 압축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적당한 위치에 넣어 줍니다.
필자는 C:\Ogre\ 하위에 CEGUI-0.7.2 폴더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CEGUI-0.7.2 폴더 하위에 CEGUI-0.7.x-r2-vc9.zip를 풀어서 나온 dependencies폴더를 넣어 줍니다.
3. CEGUI 설정
우선 CEGUI를 설치한 폴더 하위에 Projects\premake폴더로 가서 config.lua파일을 편집기로 오픈 합니다.
윗부분에 SDK / dependency paths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그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표시된 2부분을 OgreSDK가 설치된 부분에 맞게 변경 해줍니다.
OGRE_PATHS 에는 OgreSDK의 include, lib 폴더가 있는 폴더를 연결 해줍니다.
OIS_PATHS 에는 OgreSDK의 OIS의 include, lib 폴더가 있는 폴더를 연결 해줍니다.
OGRE_PATHS = { "C:/Ogre/Ogre1.7.1", "include/OGRE", "lib" }
OIS_PATHS = { "C:/Ogre/Ogre1.7.1", "include/OIS", "lib" }
다음으로 Renderers 부분의 설정을 변경 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Ogre Renderer를 활성화 해줍니다.
나머지 항목은 모두 false로 변경해줍니다.
혹시 다른 곳에서 사용 하시려면 해당되는 Renderer에 true를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OPENGL_RENDERER = false
DIRECT3D9_RENDERER = false
DIRECT3D10_RENDERER = false
DIRECT3D11_RENDERER = false
IRRLICHT_RENDERER = false
OGRE_RENDERER = true
NULL_RENDERER = false
4. CEGUI 빌드
config.lua가 포함되어 있던 폴더에 build_vs2008.bat(각자에 맞는 컴파일러 버전)을 실행 해줍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CEGUI.sln 파일이 생성 됩니다.
전체빌드로 Debug, Release 모드 2가지 모두 해줍니다.
이상 없이 빌드가 완료되면 설치 및 빌드가 완료 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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